20∼22일 렛츠런파크 제주에서

제14회 제주마축제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렛츠런파크 제주에서 열린다.

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 주관, 제주도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제주 신화 속에 나타난 말 이야기를 재연한 큰굿과 제주전통무예예술단의 '제주목사 김수문 장군과 제주 기마 결사대'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선보인다.

또 마상무예 공연과 탐라순력도 스탬프 투어, 삼성신화 속 벽랑공주 이야기, 목마장 잣성 듬돌 들기 등 제주의 마문화 역사와 전통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펼쳐진다.

이와 함께 말고기 소비 촉진을 위한 제주 말고기로 만든 소시지와 제주 맥주 시식회가 열리며, 도내 유수의 말 제품을 홍보하는 '친환경 웰빙 말산업 제품 엑스포'도 진행된다.

'제1회 제주마 생산육성 매뉴얼 경진대회', '제주 승용마 경매' '제1회 렛츠런파크 제주 전국 아마추어 레이싱대회' '유소년 승마 축제' 제주마·한라마 승마체험 등도 마련된다.도 진행하고, 한국마사회 승마힐링센터에서는 제주 직영점 개장을 앞두고 홍보관을 운영한다. 귀여운 미니호스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존도 인기 코너이다. 

또한 21일에는 헤이즈, 주노플로, 최서현, SG워너비 이석훈, 베이식, POP 등 인기가수들의 공연도 펼쳐진다. 윤주형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