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김보성, 고병기, 김민선 기부자.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농협중앙회제주본부·김민선·김보성씨

제주에서 소외된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숨은 일꾼들이 '나눔전도사'로 인정받았다.

보건복지부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9일 KBS 신관 공개홀에서 전국의 나눔실천 유공자, 나눔단체 관계자 등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6번째를 맞는 나눔국민대상에서 155명에게 국민훈장·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등이 수여됐다.

제주에서는 농협중앙회제주지역본부(본부장 고병기)와 김민선씨(41·표선농협), 김보성씨(51·㈜하나고속 관광 대표)가 각각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농협중앙회제주지역본부는 1995년부터 취약계층 집 고쳐주기 사업과 청소년 장학금 지원사업에 이어 2006년부터는 '제주농협행복나눔운동'을 전개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김민선씨는 2002년부터 현재까지 187차례에 걸쳐 정기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본인 급여의 5%를 기부하고 있는데다 자신의 자녀와 해외아동 간 결연을 맺는 등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김보성씨는 2001년부터 성산리노인회를 시작으로 지역내 14곳 경로당 행사에 버스를 무상으로 지원했으며, 수익금의 일부를 매월 정기적으로 기부하는 등 나눔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