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월드컵 본선에 대비한 한국축구대표팀의 마지막 해외전지훈련에 참가할 대표팀 선수 명단이 확정됐다.

대한축구협회는 21일 파주 트레이닝센터에서 기술위원회를 열고 3월 스페인 전지훈련 및 평가전에 참가할 선수 27명을 결정, 발표했다.

이날 확정된 10기 ‘히딩크호’에는 지난해 6월 컨페더레이션스컵 이후 대표팀에서 8개월 가량 제외됐던 홍명보(포항 스틸러스)와 윤정환(세레소 오사카)이 포함됐다.

또 축구협회는 북중미골드컵에 출전하지 못했거나 도중 소속팀에 복귀했던 일본파와 유럽파를 이번 전훈에 동참시키기로 했지만 안정환(페루자)의 경우 그동안 소속팀 경기에 자주 출전하지 못한 점 등을 감안, 일단 명단에서 제외시켰다.

그러나 협회는 향후 안정환의 소속팀 경기 출전 빈도 등을 지켜본 뒤 전훈 합류여부를 재검토할 방침이다.

한편 축구협회는 해외파의 전지훈련 동참 기간을 최대한 늘리기 위해 해당 선수의 소속팀 일정과 전지훈련 중 계획된 3차례 평가전 일정 등을 적절하게 조정, 이들의 훈련참여 기간을 유동적으로 조절할 계획이다.

◆스페인전훈 참가 대표팀 명단
▲GK = 김병지(포항) 이운재(상무) 김용대(연세대) 최은성(대전)
▲DF = 홍명보(포항) 최진철(전북) 이민성 송종국(이상 부산) 김태영(전남) 심재원(프랑크푸르트) 조병국(수원) 이임생(부천)
▲MF = 윤정환(세레소 오사카) 김남일(전남) 최태욱·이영표(이상 안양) 이을용(부천) 최성용(수원) 현영민(건국대) 박지성(교토 퍼플상가) 유상철(가시와 레이솔)
▲FW = 이동국(포항) 황선홍(가시와 레이솔) 이천수(울산) 차두리(고려대) 최용수(이치하라) 설기현(안더레흐트)<연합>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