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암행어사' (사진: 네이버 웹툰 '신암행어사' 캡처)

만화 '신암행어사'가 웹툰으로 연재된다.

19일 지난 2001년부터 7년 동안 17권과 한 건의 외전으로 발간된 '신암행어사'가 네이버 화요일 웹툰으로 리마스터됐다.

'신암행어사'는 일본 유명 출판사 소학관에서 연재되며 화제를 모은 윤인완 대표의 작품이다.

2000년대 초 발행된 '신암행어사'는 18세기 실제로 암행어사로 활동한 전설적인 인물, 박문수에서 이름을 따운 '문수'라는 캐릭터와 '몽룡', '춘향', '유의태' 등의 이름을 차용해 화제를 모았다.

 '신암행어사'는 암행어사 주인공 '문수'는 궁국의 3마패를 통해 소환하는 팬텀솔져 귀신부대를 이용해 이계의 적과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앞서 지난 10월 25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청담CGV에서 용필름, 와이랩, 네이버 웹툰의 공동 주최하는 '웹툰 유니버스 슈퍼 스트링 쇼케이스'를 통해 '신암행어사'를 웹툰으로 연재 계획을 예고한 바 있다.

웹툰 유니버스는 와이랩에서 제작된 다채로운 장르, 다양한 시대를 다룬 각 웹툰 작품 속 주인공들을 하나의 세계관으로 통합시켜 스토리를 전개해 영화, 드라마, 게임 등의 장르로 확장하는 프로젝트다. 

와이랩은 '신암행어사' '아일랜드'의 원작자 윤인완 작가가 설립한 콘텐츠 제작사로 보유 IP로는 네이버웹툰 인기작 '부활남' '테러맨' '패션왕' '심연의 하늘' '조선왕조실톡' 등이 있다.

당시 윤인완 대표는 "거시적인 이야기에서 미시적인 이야기로 들어가 사람들이 사는 이야기를 제대로 표현한다면 더 다양한 스펙트럼의 이야기를 만들 수 있을 거라 생각해 '신암행어사'도 슈퍼스트링에 넣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그리고 제가 다시 손본 100% 원작자의 대사 그대로 나오는 완벽히 리마스터링된 웹툰판 '신암행어사'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신암행어사'는 지난 2004년 애니메이션으로 출시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