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진 제주도교육청 교육국장
 김희진 제주도교육청 교육국장(60)은 68년부터 교직에 투신, 일선 중·고교 교사와 도교육청 장학관, 제주일중 교장을 역임했다. 온화한 성품에 인간관계가 원만하고 업무추진력이 뛰어나며 치밀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강수일 보성교 교장
 강수일 보성교 교장(61)은 67년 서귀중앙교를 시작으로 일선 교사와 무릉교·대정서교 교감에 이어 교장으로 승진했다. 일반아동 인성교육 외에도 정신지체아동의 자립을 위한 특수교육에 남다른 사랑을 갖고 있다.

◈김태희 인화교 교장
 김태희 인화교 교장(59)은 제주동교 등 12개교 교사와 가시교 교감, 북제주교육청 장학사, 도교육과학연구원 연구관을 역임했다. 교수학습방법 개선을 위한 자료개발에 힘쓰는 등 현장교육연구의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이성무 풍천교 교장
 이성무 풍천교 교장(59)은 68년부터 서귀포교·중문교 등 9개교 교사와 보목·중문교 교감에 이어 교장으로 승진했다. 온화하고 탐구적인 성격을 바탕으로 창의력 개발을 위한 초등과학교육연구에 남다른 노력을 보이고 있다.

◈좌승원 봉개교 교장
 좌승원 봉개교 교장(56)은 68년부터 판포교 등 10개교 교사, 제주시교육청 장학사, 삼성교 교감을 역임했다. ‘새싹들이다’ 등 아동정서 함양을 위한 동요작곡연구회를 이끌며 음악교육의 질적 향상에 애착을 갖고 있다.

◈좌문철 서귀포대신중 교장
 좌문철 서귀포대신중 교장(56)은 68년부터 광양교·표선중·제주일고 등 초·중등 교사와 관광해양고 교감, 도교육청 교육연구관을 역임했다. 치밀한 기획력·추진력을 비롯 조직의 인화단결을 강조하고 있다.

◈김동곤 중문중 교장
 김동곤 중문중 교장(62)은 69년 성산중을 시작으로 중등 교사와 위미중·제주중앙여중 교감에 이어 교장으로 승진했다. 과학교육 교수·학습방법과 교육환경 개선에 주력해왔고 대인관계가 원만하다는 평가이다.

◈송문조 함덕중 교장
 송문조 함덕중 교장(57)은 제주중·제주상고 교사와 제주대 교육연구사, 조천중 교감 및 서귀포교육청 학무과장을 역임했다. 외국어 학습·개선 등 학교 교육개혁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는 등 업무 추진력이 뛰어나다.

◈양재하 중문상고 교장
 양재하 중문상고 교장(58)은 73년 연평교·동여중 등 일선 교사와 안덕중·제주대 사대부설고·신엄중 교감에 이어 교장으로 승진했다. 적극적이고 원만한 성품을 바탕으로 인화를 강조하고 있다.

◈강충남 남원중 교장
 강충남 남원중 교장(59)은 72년 고상상고·애월중·제주일중·제주서중 등 일선 교사와 서귀포중·함덕중 교감을 지내다 교장으로 승진했다. 과학교육 연구와 발전에 남다른 노력을 보이고 있다.

◈김종주 북제주교육청 학무과장
 김봉주 북제주교육청 학무과장(56)은 72년부터 신창중·신엄중 등 8개교 교사와 북제주교육청 장학사를 지내다가 장학관으로 승진했다. 시작과 끝이 분명한 성격으로서 교직원의 인화단결을 중시하고 있다.

◈양상홍 서귀포교육청 학무과 장학관
 양상홍 서귀포교육청 학무과 장학관(56)은 서귀포교 등 9개교 교사와 서귀포교육청 장학사, 토평교·동홍교 교감을 역임했다. 특수아 지도자료를 개발, 도내 전 학급에 보급하는 한편 핸드볼 등 교기육성에 열정을 갖고 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