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역 모 인사 "건설업체 통해 2750만원 받아"
수첩 기록도 일부 공개…"사실 왜곡 법적대응 검토"

원희룡 제주도지사 최측근인 현광식 전 도지사 비서실장의 요청으로 도내 한 건설업체가 도내 모 인사에게 수천만원을 건넸다는 주장이 언론을 통해 보도되면서 파문이 일고 있다.

오마이뉴스에 따르면 과거 감물염색업체를 운영했던 조모씨는 "2015년 2월 12일 현광식 비서실장이 만나자고 전화가 와서 도청 본청 후문의 중국집 앞에서 만났는데 주변 눈치를 살피더니 메모지를 한 장 줬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메모지에 이름과 휴대폰 번호가 적혀 있었다"며 "매월 15일에 200만원씩 12월까지 지급할거니까 생활비에 보태 쓰라고 말했다"고 주장했다. 

또 조씨는 200만원으로는 부족하다고 말하자 현 전 비서실장이 250만원을 받는 걸로 하자고 제안했으며, 조씨는 메모에 적힌 회사로 찾아가 5만원권으로 250만원을 받았다고 오마이뉴스는 보도했다. 

이어 현 전 비서실장이 이같은 사실을 무덤까지 가져가야 한다고 말했다는 조씨의 주장도 보도됐다. 

오마이뉴스는 조씨의 주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돈을 받은 날짜와 시간, 장소, 금액 등이 적힌 조씨의 수첩 일부를 공개했으며, 제3자 뇌물수수 적용 가능성을 제기했다. 

조씨는 2015년 10월 현 전 비서실장을 통해 소개받은 건설업체 대표로부터 3개월치 750만원을 한꺼번에 받기도 했으며, 11개월간 총 2750만원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뿐만 아니라 조씨는 현 전 비서실장이 람정제주개발의 문제점을 찾아내라고 지시했다고 주장해 의혹을 키우고 있다. 

이에 대해 현 전 실장은 본보와의 전화통화에서 "측은지심으로 도움을 준 것인데 독이 돼서 돌아온 것이 속상하다"며 "사실이 왜곡된 부분에 대해 법적 대응을 적극 검토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