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광초등학교 야구부가 제4회 소파기 전국초등학교 야구선수권대회에서 무패의 전적으로 공동우승을 차지하는 성과를 올렸다.

신광교는 27일 부천북교 야구장에서 끝난 대회 마지막날 1조 리그 6차전에서 경남 삼성교를 6-3으로 누르고 5승째를 거둬 3조에서 5승을 올린 전북 군산교와 공동우승을 거머쥐었다.

1회말 한승지의 안타로 포문을 연 신광교는 고원준·김민석의 연속 2루타와 전인환의 안타로 3점을 먼저 뽑아내 승기를 잡았다. 이후 2회말에 1점, 5회말에 2점을 추가한 신광교는 삼성교의 반격을 3점에서 묶고 승리를 지켜냈다.

전인환을 선발투수로 내세운 신광교는 한승지와 김유진이 이어던지며 팀 승리의 수훈갑이 됐다.

신광교는 첫날 1차전에서 경기 백마교를 7-4로 누른 뒤 경주 동천교를 9-5, 광주 대성교를 5-4로 물리치며 연승 행진을 벌이다 홈팀 부천북교와 6-6 무승부를 기록했으나 서울 영일교를 9-4로 꺾은 데 이어 이날 삼성교전을 이겨 5승1무의 전적을 기록했다.

지난해부터 신광교 지휘봉을 잡고 있는 박 혁 감독은 “전지훈련을 겸해 처음 참가한 대회에서 뜻밖의 성과를 올려 기쁘다”며 “특히 선수들이 타시·도팀과 많은 경기를 가지면서 자신감을 갖게 된게 가장 큰 소득”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