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적 문화로 착한 변화 시도"
▶농협중앙회 서귀포시지부 

6일 개점 22주년을 맞는 농협은행 서귀포시지부(지부장 오상현)는 '협동과 혁신으로 농업인에게는 풍요로운 미래를, 고객에게는 최고의 가치를 제공한다'는 포부 아래, 농업인·농업단체 등과 함께 나눔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또 서귀포시 영농작업반을 운영하고 태백시와 협약을 맺어 감귤 따기 작업 등에 인력을 지원하는 등 농촌 일손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농산물 직거래장터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가교역할을 하고 있다.

오상현 지부장은 "농업인과 고객의 행복 증진, 지역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739-4334.


"새로운 도전 고객과 함께"
▶서홍새마을금고 

7일 창립 39주년을 맞는 서홍새마을금고(이사장 이경용)는 대표적인 서민종합금융기관으로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자산공제 1500억을 달성하는 등 지역 내 입지를 다지고 있다.

또 부녀회 및 오름 동호회를 운영하면서 자연정화와 복지사회단체 자매결연 활동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이경용 이사장은 "더불어 살 수 있는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 고객의 곁에 더욱 다가서기 위한 창의와 혁신의 도전을 이어 가겠다"며 "특히 협동조합으로서의 정체성을 공고히 하고 고객의 곁에 더욱 가까이 다가서기 위한 창의와 혁신의 도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763-2216.


"지역주민이 행복한 일류농협 구현에 매진"
▶하귀농협

8일 창립 47주년을 맞는 하귀농협(조합장 김창택)은 조합원과 지역주민의 소득 증대와 편익 증진을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원로 조합원 난방비 지원을 비롯해 다문화 가정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속적인 기부 및 봉사활동을 실천해 조합원과 지역주민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더불어 최근 장례·외식·택배를 비롯해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사업들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올해 개점 10주년을 맞아 매장 내·외부를 현대화하고 초특가 할인판매 행사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사은에 보답하고 있다.

김창택 조합장은 "앞으로도 지역농협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항상 조합원과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798-1152.


"기술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 
▶형제전업사

8일 창립 46주년을 맞는 형제전업사(대표 김덕호)는 제주시 노형동에 위치해 있으며, 다년간 쌓은 노하우와 실력으로 전기 공사 자재부터 일반 전기용품까지 각종 다양한 제품들을 완비해 최고의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역 최대의 전기자재 전문점으로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LED 조명 등 절전형 전기자재를 구비하는 등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덕호 대표는 "40여 년 세월동안 쌓아온 기술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더욱 내실 있는 기업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749-8900.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품질 인쇄문화 창달"
▶일신옵셋인쇄사 

9일 창립 46주년을 맞는 일신옵셋인쇄사(대표 고훈철)는 탄탄한 기술력과 축적된 노하우, 자동설비 구축 등을 기반으로 고객 만족과 서비스를 극대화하면서 도내 인쇄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또 자동 인쇄시스템 등의 설비를 보강해 관공서 인쇄물을 비롯해 문화예술 단체의 각종 기획물과 팸플릿, 연감 등을 출판하면서 고품질의 인쇄문화 창달에 앞장서고 있다.

고훈철 대표는 "성실과 믿음, 신뢰를 기반으로 고객만족도를 제고하고, 제주지역 인쇄문화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722-2921.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