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는 지난 10월 19~25일 중국 청두 웨딩업체 관계자를 제주로 초청, 웨딩 인프라 답사와 단편영화 촬영 등을 통해 업계간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중국 청두서 예비부부 70쌍  웨딩관광설명회
저가관광 벗어나 특수목적 관광객 유치 기대

제주도가 중국 8090세대를 겨냥한 '웨딩관광'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오는 8~9일 중국 사천성 청두(成都)에서 현지 예비부부 및 업계를 대상으로 제주 웨딩관광설명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웨딩관광은 중국 아웃바운드 핵심 소비층인 8090세대를 대상으로 기존의 저가관광을 벗어나 고부가가치 관광상품을 창출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소비자 설명회에는 예비부부 70쌍(140명)이 초청된다. 이 외에 청두 현지 업계를 대상으로 하는 설명회와 제주도내 웨딩전문여행사 등 11개 업체가 참여하는 B2B(기업 간 거래) 트래블마트도 열릴 예정이다.

도는 지난 10월 19~25일 중국 청두 웨딩업체 관계자를 제주로 초청, 웨딩 인프라 답사와 단편영화 촬영 등을 통해 업계간 네트워크를 구축한 바 있다. 

이승찬 도 관광국장은 "사드 이전 제주가 안고 있던 저가관광 등 문제점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중국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며 "중국 8090세대의 해외웨딩 추세에 맞춰 고부가가치 제주 웨딩관광 상품을 개발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