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경제 발전을 견인하는 우수업체를 발굴·시상하는 '2017 제주경제대상' 시상식이 27일 제주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김대생 기자

제민일보·제주도 공동주최 2017 제주경제대상
27일 제주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서 시상식 개최

제주경제 발전을 견인하는 우수업체를 발굴·시상하는 '2017 제주경제대상' 시상식이 27일 제주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제주경제대상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바람직한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제민일보사(대표이사 회장 김택남)와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원희룡)가 공동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 18회째를 맞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 종합대상에 선정된 ㈜제스코마트(대표 강동화)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경제대상에는 ㈜제농농업회사법인(대표 김태형·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대방건설(대표이사 박성용·조달청장 표창), 제주비료㈜(대표이사 사장 현홍대·제주도지사 표창), ㈜케이엘에스(대표 변기정·JDC이사장 표창)이 선정돼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부문상에는 뉴제주명품영농조합법인(대표이사 강윤보·제주TP원장 표창), ㈜현우전력(대표이사 이차건·한국은행 제주본부장 표창), 신흥레미콘㈜(대표 이혜연·제주은행장 표창), 행복나눔마트협동조합(이사장 이경수·농협중앙회 제주본부장 표창), 엠케이씨푸드(대표 문종원·제민일보사 대표이사 표창)가 이름을 올렸다.

특별상은 중앙로상점가 상인회(회장 김동배·제주도지사 표창), (유)클린서비스보금자리(대표이사 이영호·제주도지사 표창), 로드디자인(대표 강기욱·제주도의회 의장 표창)에게 돌아갔으며, 공로상은 회성종합건설㈜(대표이사 황금신·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이 받았다.

김택남 대표이사 회장은 개회사에서 "올해 제주경제대상에 선정된 업체들은 끊임없는경영혁신과 일자리 확대, 수출, 지역소득 창출에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준 중소기업"이라며 "앞으로 제주경제의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기업유치 정책을 위해 언론의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전성태 제주도 행정부지사와 고충홍 제주도의회 의장, 이상순 서귀포시장, 이상봉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장, 김희현 도의회 문화관광스포츠위원장, 고정식·김명만·고태민 도의원, 김광수 교육의원, 테라사와 겡이치 일본총영사, 류즈페이 중국총영사관 부총영사, 김현태 제주지방조달청장, 박홍배 제주관광공사 사장, 김태익 제주에너지공사 사장, 장한철 한국은행 제주본부장, 고석만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장, 오광석 제주은행 부행장, 임춘봉 JDC 경영기획본부장, 태성길 제주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