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포들이 즐비한 메이저리그 그라운드에서 한국인타자들이 불꽃 방망이를 휘둘렀다.

초청선수로 시카고 컵스의 스프링캠프에서 훈련중인 이승엽(26·삼성)은 4일(한국시간) 애리조나주 스캇베일파크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시범경기에서 통렬한 2점홈런을 터뜨렸고 최희섭(23·시카고 컵스)은 2루타 두 방으로 3타점을 기록했다.

전날까지 대타로 기용된 두 타석에서 병살타와 삼진으로 물러났던 이승엽은 이날 5회말 수비부터 최희섭 대신 1루수로 기용됐다.

7회초 1사 1루에서 첫 타석에 나선 이승엽은 샌프란시스코의 좌완 애론 풀츠를 상대로 초구는 파울을 만들었다.

그러나 이승엽은 2구째 바깥쪽으로 파고드는 직구를 정확하게 밀어쳐 좌측 펜스를 넘어가는 115m짜리 2점홈런을 기록했다.

메이저리그에서 3타석만에 첫 안타를 홈런으로 장식한 이승엽은 9회에는 잘맞은 타구가 좌익수 글러브에 빨려들어가 범타에 그쳤다.

앞서 4번타자로 선발 출장한 최희섭은 1회초 1사 1·2루에서 좌중간을 꿰뚫는 통렬한 2루타로 선취점을 뽑았고 3회에는 볼넷으로 걸어나간 뒤 5회 무사 1·2루에서는 중견수 키를 총알같이 넘어가는 2루타로 2타점을 기록했다.

스프링캠프에서 4경기 연속 안타행진을 벌인 최희섭은 7타수 5안타 4타점을 기록, 올시즌 메이저리그 승격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다.

시카고는 최희섭과 이승엽의 활약속에 샌프란시스코를 9-1로 대파했다.

이날 경기후 시카고 컵스의 돈 베일러 감독은 “이승엽이 한국에서 기록한 홈런숫자를 알고 있었는데 오늘은 그 실력을 보여줬다. 특히 젊은 선수가 밀어쳐서 대형홈런을 만들어내는 기술이 상당히 놀랍다”고 칭찬했다.<연합>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