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설계 / 이상순 서귀포시장

'시민 모두가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시정목표로 삼아 도시의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행정 역량을 집중하겠다.

현장에서 시민들과 만나고 현안 해결을 위해 소통을 더욱더 강화하는 등 시민을 시정의 중심에 세우는 대화행정을 구현하겠다.

강정지역에 대한 지역공동체 회복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제2공항 개발 예정지역의 주민피해를 최소화하고 개발 이익이 지역에 환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2018년 시 전체 예산의 28.55%를 복지 예산으로 편성한 만큼 이를 기반으로 시민들의 복지체감도를 높이는 사업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겠다.

청소년들의 소질과 특기 계발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강화하고 청년들이 사회에 참여하고 체감할 수 있는 청년정책을 추진하겠다.

생명산업인 1차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 전국 최고의 1차 산업 기틀을 마련하겠다.

다양한 문화시설과 문화예술인들이 남긴 소중한 문화적 자산을 활용해 서귀포시 문화의 가치를 키우겠다.

클린하우스의 철저한 관리, 음식물류 폐기물 다량배출사업장에 대한 자체처리 의무화, 재활용품 자동수거 보상체계 시범운영 등을 통해 발생에서 처리 단계까지 시민들과 함께 생활쓰레기 문제를 대처해 나가겠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