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설계 / 민재석 제주지방우정청장

지난 1884년 우정총국 개설 이후 대한민국의 발전과 함께 해 온 우정사업본부는 국민행복 우정서비스 구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올해 제주지방우정청은 보다 나은 우편·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만족 경영을 통해 도민에게 한 발 더 다가갈 것이다.

먼저 우편·금융사업 역량강화을 통해 우정사업 내실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 준등기, 생활정보홍보우편, EMS 스마트 접수 활성화 등을 통해 고객 편의를 강화하고, 안정적인 예금사업과 현장 중심의 보험마케팅 등으로 보험사업 내실화를 이뤄낼 것이다.

다음으로 4차 산업혁명 등 환경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조직역량을 구축해 나갈 것이다. 우정사업 경영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탄력적 조직을  구축하고 현장중심, 소통중심, 투명한 일처리 등을 통해 우정사업 지속성장을 도모해 나가겠다.

마지막으로 고객만족 경영과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한 지역사회 행복과 책임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 고객 친화형 우체국 서비스 환경을 조성해 공공서비스 우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확립하고,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및 지역사회와의 협업을 통한 공적 역할을 강화할 것이다.

앞으로 제주지방우정청은 한걸음 내딛을 때마다 우정서비스와 제주지역 발전의 밑거름이 된다는 각오로 일할 것이다. 항상 도민 가까이에서 사랑받는 정부기업이 되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할 것을 약속한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