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교육 종합
이석문 교육감 일본 IB교육 현황 파악문부과학성․학교 방문…제주도민협회 신년인사회 참석도
강승남 기자
입력 2018-01-26 (금) 11:18:18 | 승인 2018-01-26 (금) 11:20:13 | 최종수정 2018-01-26 (금) 11:18:38

이석문 제주도교육감이 일본 문부과학성과 IB과정을 인정하는 일본 학교를 방문, IB교육과정 운영 현황 등을 파악한다.

이 교육감은 26일부터 30일까지 일본을 방문한다.

이 교육감은 27일 오후 도쿄에서 열리는 '재일본관동제주도민협회 신년회 및 성인식'에 참석한다. 28일에는 오사카로 이동, 제국호텔에서 열리는 '재일본관서제주도민협회 신년회 및 성인식'에 함께한다.

이어 도쿄로 이동, 29일 오전 문부과학성을 찾아 IB교육과정 담당 국장을 만나, 일본 IB교육과정 도입 배경 및 현황, 교육정책 등을 파악한다.

이날 오후에는 IB과정을 인정하고 있는'동경학예대학 부설 국제중등교육학교'와'동경도립국제고등학교'를 잇따라 방문, IB과정 운영 현황을 듣고 학교 시설을 둘러본다.

그 뒤에는 IB 초등 과정인'PYP(Primary Years Program)'현황과 교육 과정 등을 파악하기 위해 세인트조셉국제학교 교장과 면담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일본의 사례와 경험이 IB교육과정 공감대를 넓히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일본 IB과정 도입 과정과 각종 교육 프로그램 등을 면밀히 파악해 제주 실정에 맞게 벤치마킹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승남 기자  stipool@hanmail.net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승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