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동부경찰서는 게스트하우스에 투숙했다가 목이 졸려 살해된 20대 여성의 시신을 11일 발견하고, 유력 용의자인 게스트하우스 운영자를 쫓고 있다. 이날 오후 사건이 발생한 해당 게스트하우스 입구에 폴리스라인이 설치돼 있다. 연합뉴스

제주시내 한 게스트하우스에서 숙박하던 20대 여성 관광객이 숨진 채 발견됐다.

제주동부경찰서에 따르면 11일 오후 12시20분께 제주시 구좌읍의 한 게스트하우스 인근에서 관광객 A씨(26·울산·여)가 사망한 채 발견됐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7일 오전 8시30분께 울산에서 출발해 제주에 도착한 후 해당 게스트하우스에서 숙박했으며, 8일부터 연락이 두절됐다.

경찰은 10일 오전 10시45분께 A씨의 가족들로부터 실종 신고를 접수, 수색 하루만인 11일 해당 게스트하우스 인근에서 사망한 A씨를 발견했다.

특히 발견 당시 목졸림 등 타살 흔적이 확인됐으며, 경찰은 해당 게스트하우스의 관리자인 B모씨(33)를 용의자로 특정해 추적하고 있다.

B씨는 10일 오후 항공편을 이용해 경기도 지역으로 이동했으며, 경찰은 형사를 파견하는 한편 해당 지역 경찰과 공조해 B씨를 쫓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실종 접수 당시부터 범죄 가능성을 염두하고 광역수사대와 기동대 및 전 형사를 비상 소집해 수색을 벌였다"며 "현재 용의선상에 있는 자를 대상으로 수사를 진행중이다"고 말했다. 고경호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