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정치 6·13 지방선거
제주도지사 에비후보 지방선거 안테나(26일)
윤주형 기자
입력 2018-02-26 (월) 16:47:07 | 승인 2018-02-26 (월) 16:49:53 | 최종수정 2018-03-07 (월) 17:15:05

"아동친화도시 인증 추진"
김우남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김우남 더불어민주당 도지사 예비후보는 26일 정책시리즈 보도자료를 내고 "아동영향평가제 도입,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원희룡 지사는 임기 중 아동학대를 일벌백계하겠다고 한 차례 언급했을 뿐 아동학대가 증가하는데도 대책 마련에 사실상 손을 놓고 있었다"며 "아동범죄를 예방하고 제주가 아동친화도시로 안착할 수 있도록 아동영향평가제 도입과 제주를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도시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정책 릴레이 도민에게 매일 설명"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도지사 예비후보는 26일 '정책 릴레이 자료'를 내고 "지난 25일 출마 기자회견을 했다"며 "이에 따라 26일부터 깨끗한 정치, 당당한 선거, 정책 선거를 위한 정책 릴레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문 예비후보는 "정책릴레이 '제대로 제주도, 이렇게 풀겠습니다'를 통해 정책을 도민에게 설명하겠다"며 "어떤 일이 있어도 '깨끗한 정치, 당당한 선거, 정책선거'로 제주미래 4년을 바꾸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 개선 하겠다"
박희수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박희수 더불어민주당 도지사 예비후보는 26일 제주도사회복지사협회를 방문해 "사회복지종사자의 치유와 직무만족도 고취, 교육과 연수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사회복지연수원을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사회복지 종사자의 처우 개선을 위해 사회복지종사자 준공무원 제도를 도입하겠다"며 "지역 현실에 맞는 복지정책 수립과 미래 복지 비전을 연구하고 네트워크 기능을 할 수 있는 제주도사회복지재단과 함께 사회복지공제회도 설립하겠다"고 강조했다.


"부경욱 주무관 영결식 선거운동 자제"
김방훈 자유한국당 예비후보 제안


○…김방훈 자유한국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26일 보도 자료를 통해 "고 부경욱 주무관의 영결식 당일에는 다 같이 애도하고 추모하는 의미에서 6.13지방선거에 출마하는 모든 후보는 공식적인 선거운동을 하지 말자"고 제안했다.

김 예비후보는 "25년동안 공복으로 충실히 일하다가 안타깝게 운명을 달리한 고 부경욱 주무관에 대해 애도를 표한다"며 "고 부경욱 주무관의 의사자 지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당·가나다순>


윤주형 기자  21jemin@naver.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주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