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정치 6·13 지방선거
제주도지사 예비후보 지방선거 안테나(1일)
윤주형 기자
입력 2018-03-01 (목) 15:15:33 | 승인 2018-03-01 (목) 15:17:13 | 최종수정 2018-03-07 (목) 17:14:22

"제주문학관 조기 건립하겠다" 
김우남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김우남 더불어민주당 도지사 예비후보는 1일 정책시리즈 보도자료를 내고 "제주문학계의 숙원인 '제주문학관'을 조기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문학관 건립은 2016년 타당성 기초조사 연구 용역을 통해 제주시 삼도2동 원도심 옛 제주시청사 부지가 1순위로 제시됐지만, 지난 해 실시설계비를 책정하고도 부지 미선정이란 이유로 설계용역에 나서지 못하고 있다"며 "제주문학관이 구도심 문화역사와 맞물려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말했다. 


"주택 공공부문 총량제 도입하겠다"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도지사 예비후보는 1일 정책릴레이 보도자료를 내고 "주택가격 폭등으로 정작 도민들은 한번 집을 팔면 다시 사지 못하는 지경에 이르렀다"며 "공공부문 총량제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문 예비후보는 "제주지역 주택가격은 수요가 많았던 지난 2~3년간 주택공급이 적정수준을 넘어서면서 주택의 생산요소인 토지, 자재, 인건비 등이 지나치게 오르면서 덩달아 상승했다"며 "공공부문 총량관리가 어느 때보다 중요한 때"이라고 강조했다. 


"도민 의견 수렴해 정책 반영하겠다" 
박희수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박희수 더불어민주당 도지사 예비후보는 1일 보도자료를 내고 통해 ''희망e음 도민우체통'을 설치해 도민의견을 받겠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도민우체통은 도민이 원하는 정책이나 공약 등을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제시할 수 있는 것으로, 이를 바탕으로 정책을 만들고 도민에게 배달하는 방법으로 운영할 것"이라며 "도민우체통 운영기간은 상시며, 이메일(s1139@hotmail.com) 또는 박희수 선거사무소로 의견을 보내면 된다"고 말했다.


"보수 결집 자유대한민국 수호"
김방훈
자유한국당 예비후보

○…김방훈 자유한국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1일 제주시 조천읍 만세동산에서 진행된 3·1절 기념행사에 참석해 보수 세력이 결집해 자유대한민국을 수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독립투사들의 피와 눈물로 지켜온 나라가 북한의 핵과 미사일로 대한민국 주권이 크게 훼손될 위기에 처해 있다"며 "진보 좌파가 정권을 잡으면서 보수를 궤멸시키려 하고 있기에 보수 세력이 결집해야 애국선열들이 지켜온 자유대한민국을 수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정당·가나다순>

윤주형 기자  21jemin@naver.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주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