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 운동 응원한다"
강기탁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강기탁 더불어민주당 도지사 예비후보는 6일 보도자료를 내고 "(안희정 충남 지사 성폭행 의혹을 폭로한)김지은씨에게 진심으로 죄송하고, 진정 용기 있는 고백을 지지한다"며 "미투(MeToo) 운동을 응원한다"고 밝혔다. 

강 예비후보는 "피해 여성 보호가 무엇보다 중요하고, 변화는 그런 용기 낸 여성 보호에서 시작된다"며 "모든 '김지은'이 좋은 삶을 살 수 있고, 여성이 안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제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여성 평등하게 일할 권리 위한 대책 세우겠다" 
김우남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김우남 더불어민주당 도지사 예비후보는 6일 공감정책시리즈 보도자료를 내고 "여성의 평등하게 일할 권리를 위한 종합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감정노동자들의 실태 파악과 그에 따른 인격권 보장을 위한 도 차원의 대책을 마련하겠다"며 "제주 여성의 평등한 일할 권리 보장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 여성 일자리 종합계획 수립, 사회서비스 여성 일자리 확대, 시간제 보육 및 일시돌봄시설 확대 등 제주에 맞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상수도 누수율 줄이는 대책 마련하겠다"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도지사 예비후보는 6일 정책릴레이 보도자료를 내고 "상수도 누수율은 줄이고 하수도 처리율은 높이는 상하수도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문 예비후보는 "누수율을 줄이기 위해 현재 청와대와 경기도, 춘천시 등 140개 지자체에 설치된 '스케일 버스터'와 '에코 트랜스' 설치를 추진하겠다"며 "하수처리 정책은 시급성을 감안, 단기·중기·장기 장기계획을 동시에 추진하고, 생활환경 분야 총량을 설정하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지하수·바람·토지 관리 강화하겠다" 
박희수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박희수 더불어민주당 도지사 예비후보는 6일 희망정책시리즈 보도자료를 내고 "지하수, 바람, 토지 등 공공재의 사유화 금지 등 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농업·골프장 용수, 기타 지하수 대량 이용 대상에 대한 저수시설을 확대하고, 기업이익을 위한 취수는 엄격한 심의 규제절차를 적용하겠다"며 "풍력 사업도 주민 참여를 보장하도록 하고, 외국인 및 대규모 개발을 위한 국공유지 매매는 전면 규제해 임대제도를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원도심 재생 '향수 토호 세력 보호'부터"
김방훈 자유한국당 예비후보

○…김방훈 자유한국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6일 정책 및 활동 보도 자료를 통해 원도심 재개발 정책의 기조를 바꿔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옛 주거를 헐고 새로운 거축을 통한 방식은 지양하고 원도심을 지켜온 향수 토호세력을 보호하는 한편 주거지 이전 없이 고향에서 노후를 같이 하고 주택연금 정책의 확장을 통해 미래 삶 걱정이 없는 정책을 기조로 재조정해야 한다"며 "이를 근간으로 지역주민의 충분한 의견을 수렴해 정책의 세부구조를 완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정당·가나다순>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