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로터리 원형 복원해야"
김명범 무소속 예비후보

○…제주도의원 제1선거구(일도1·이도1·건입동) 무소속 김명범 예비후보는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동문로터리 원형 복원' 공약을 담은 '우리동네 정책 리포트1'를 발표했다.

김 예비후보는 "동문시장과 인접한 탐라문화광장 일대 동문로터리는 대표적인 교통 유발시설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교통정책 추진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기존 로터리 원형이 복원되면 교통 편리성이 증대되는 것은 물론 동문시장과 칠성로, 중앙지하상가의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제주특별자치도립대학 설립해야"
강철남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제주도의원 제11선거구(연동 22~36통, 38~41통) 더불어민주당 강철남 예비후보는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옛 탐라대 부지를 활용해 '제주특별자치도립대학'을 설립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강 예비후보는 "제주도가 지난 2016년 옛 탐라대 부지를 418억에 매입했으나 3년째 활용방안을 찾지 못하고 있다"며 "서귀포 시민들의 뜻에 따라 도립대학을 설립해 제주의 특화된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시민들의 평생교육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건강한 노후생활 지원방안 마련"
오남선 무소속 예비후보

○…제주도의원 제26선거구(남원읍) 무소속 오남선 예비후보는 13일 남원읍 노인회관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오 예비후보는 "노후에는 무엇보다도 건강한 삶이 최고인 만큼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선거구·정당·가나다순>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