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공원 관리조례 개정 필요"
강성민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제주도의원 이도2동을선거구 더불어민주당 강성민 예비후보는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제주도 어린이 공원 및 어린이 놀이터의 관리 등에 관한 조례에 어린이 안전 규정이 부실하다"며 "관리·지원계획 수립에 잔류세균, 오염도 및 시설물의 위해성분 함유여부 검사 등을 추가, 조례 개정하겠다"고 강조했다.


"여성·아동·노인 위한 안전환경 개선"
강성의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제주도의원 화북동선거구 더불어민주당 강성의 예비후보는 20일 보도자료를 내고 "화북진성, 환해장성, 곤을동 등 역사유적을 복원하고 '입도길'을 재현하는 걸을락 문화축제를 확대할 것"이라며 "특히 마을 쉼터 등을 범죄예방환경설계하는 등 여성·아동·노인에 맞는 안전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하겠다"
이승아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제주도의원 오라동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이승아 예비후보는 21일 보도자료를 내고 "안전하고 어두운 골목이 없는 밝은 빛이 가득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오라동에 △공원과 놀이터 설치 △가로등 및 반사경 보강 △통학로 및 보행시설 확충 △주차장 시설 확충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25일 개소식…본격 선거레이스 돌입"
고태선 자유한국당 예비후보 

○…제주도의원 연동갑선거구 자유한국당 고태선 예비후보는 21일 "오는 25일 오후 연화마을회관 인근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체계에 돌입한다"며 "이날 개소식에서 연동의 미래를 위해 동민의 소리를 듣고 심사숙고한 세부 공약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물류비 지원 위해 해운공사 설립할 것"
김종호 무소속 예비후보 

○…제주도의원 조천읍선거구 무소속 김종호 예비후보는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농수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수축산물 물류비 지원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해운공사 설립 △감귤 생산지 직접 경매 추진 △농업용 노후 하우스 시설 보수 지원 △친환경 농업육성 확대 등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선거구·정당·가나다순>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