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원

"경제.문화 중심지로 돌려놓겠다"
문종태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제주도의원 일도1동.이도1동.건입동선거구 더불어민주당 문종태 예비후보는 24일 제주시 건입동 소재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열고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문 예비후보는 "인구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발전가능성이 큰 동네"라며 "제주사회의 경제와 문화의 중심지로 다시 돌려놓겠다"고 강조했다.


"4·3특별법 전면 개정 등 노력 공약"
강성민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제주도의원 이도2동을선거구 더불어민주당 강성민 예비후보는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20여 년 동안 4·3 해결을 위해 일해 온 만큼 도의원 후보로서 책임감을 갖고 노력하겠다"며 완전한 4·3해결을 위한 5대 특별공약을 발표했다. 

강 예비후보는 △4·3특별법 전면 개정 노력과 역사적 치유 △4·3수형인 및 생존희생자의 철저한 진상규명 및 명예회복과 지원 △올바른 역사 정립 △4·3의 전국화, 세계화 △4·3교육 활성화와 정신 계승 등을 약속했다. 


"20년 시민단체 활동 경험 살려 헌신"
정민구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제주도의원 삼도1동·삼도2동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정민구 예비후보는 24일 오후 제주시 전농로 사거리 인근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 선거운동에 나섰다.

'언제나 주민과 함께, 삼도동은 정민구'란 슬로건을 내건 정 예비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 20년간 시민단체에서 활동한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도민의 목소리를 제대로 대변하고 제주의 미래를 위해, 삼도동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환경정비 활동 지속적으로 펼칠 것"
고태순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제주도의원 아라동선거구 더불어민주당 고태순 예비후호는 23일 오전 아라주공 아파트 단지에서 입주민들과 함께 '주민과 하나 되어 실천하기'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및 꽃심기 활동을 진행했다.
고 예비후보는 "일회적인 참여가 아닌 아라동 곳곳의 환경정비 활동을 지속적이고 정기적으로 펼쳐갈 것"이라며 "깨끗한 아라, 향기나는 아라동 만들기에 주민과 함께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품격있는 삶 누릴 아라동 만들겠다"
김효 자유한국당 예비후보
 

김효 제주대 GIS센터 선임연구원은 지난 24일 제주도의원 제주시 아라동선거구 자유한국당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고 25일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아라동은 제주대와 대학원 그리고 현재의 직장까지 살아온 삶의 터전이었으며 그동안 봉사활동 등을 통해 많은 주민들과 소통을 가져 누구보다도 지역 현안을 잘 파악하고 있다"며 "도내 최고의 보육환경과 웰니스 커뮤니티 조성, 생활안전 확보 등 주민들이 품격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는 아라동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관광과 웰니스 등 중요 분야에 많은 경험과 지식을 축적해 왔고 도정의 자문위원 등을 통한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해 왔다"며 "여성으로서 장점을 최대로 살려 주민의 필요한 부분을 섬세히 살피고 행복과 슬픔을 같이 나눌 수 있는 도의원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고향 발전을 위해 모든 것을 걸겠다"
신창근 바른미래당 예비후보

제주도의원 아라동선거구 바른미래당 신창근 예비후보는 지난 24일 아라초 사거리 인근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나섰다.

신 예비후보는 "급변하고 있는 우리 아라동에 수많은 과제가 산적해 있음에도 그동안 각종 정책으로부터 홀대받아 왔다"며 "아라동을 제주 교육과 문화의 중심지로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실력 있는 후보, 경험 많은 후보, 일을 해 낼 수 있는 후보가 대표 도의원이 돼야 한다"며 강조했다.


"안전하고 밝은 주거환경 조성하겠다"
이승아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제주도의원 오라동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이승아 예비후보는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오라동은 30~40대 이주민 증가로 유소년 가정이 많아졌지만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공간과 보행시설 등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공원과 놀이터 설치 △가로등 및 반사경 보강 △통학로 및 보행시설 확충 △주차장 시설 확충 등의 공약을 발표하며 "안전하고 어두운 골목이 없는 밝은 빛이 가득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홀로 사는 노인 가구 지원 확대 노력"
양창인 무소속 예비후보

제주도의원 남원읍 선거구 무소속 양창인 예비후보는 최근 희망나눔 100/200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남원읍여성단체협의회 주관 독거노인 등 어려운 가정 지원 밑반찬 만들기 현장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양 예비후보는 "더 많은 독거노인 등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예산지원이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교육의원

"찾아가는 학교사랑방 운영"
김장영 예비후보

제주도의회 교육의원 제주시 중부선거구(일도1동, 이도1동, 이도2동, 삼도1동, 삼도2동, 용담1동, 용담2동, 건입동, 오라동) 김장영 예비후보는 25일 보도자료를 내고 "원도심지역 교육활동 개선방안 대책으로 '찾아가는 학교 사랑방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제주시 서부 청소년복합센터 설립"
김창식 예비후보

제주도의회 교육의원 제주시 서부선거구(한림읍, 애월읍, 한경면, 추자면, 연동, 노형동, 외도동, 이호동, 도두동) 김창식 예비후보는 25일 보도자료를 내고 "제주시 서부지역 청소년들이 특기·적성개발 활동 등을 할 수 있는 청소년복합문화센터를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선거구·정당·가나다순>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