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정치 6·13 지방선거
제주도지사 예비후보 지방선거 안테나(25일)
윤주형 기자
입력 2018-03-25 (일) 14:14:16 | 승인 2018-03-25 (일) 14:22:29 | 최종수정 2018-03-25 (일) 14:22:29

"한라산신제 도민 참여 문화행사로 육성"
김우남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김우남 더불어민주당 도지사 예비후보는 25일 제주우선정책시리즈 보도자료를 내고 "도민안녕을 기원하는 한라산신제를 도민참여 문화행사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탐라 역사에서 기원하는 제례의식에 대한 도지사의 집전거부는 조례 위반이자 몰역사문화관 드러낸 것"이라며 "한라산신제 터를 정비하는 한편, 한라산신제를 도민 문화행사로 키워 탐라 역사 인식을 불러일으키는 기회로 활용하고, 도민 모두가 참여하는 축제문화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마을발전 민관협력체계 만들겠다"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도지사 예비후보는 25일 정책릴레이 보도자료를 내고 "마을발전사업을 민관협력 체계를 만들겠다"며 "이를 통해 마을 간, 지역 간 균형 있는 발전모델을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문 예비후보는 ""읍면동 단위 지역균형사업은 시행 주체에 대한 대표성을 명확하게 적용하지 못하면서 마을 단위 발전사업과의 변별력을 잃었다"며 "중간지원조직과 행정의 역할 조정 및 위상 제고, 민관협력 모형 발굴 지원 등 지역균형발전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생활문화 활성화 통한 문화가 있는 삶 실현"
박희수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박희수 더불어민주당 도지사 예비후보는 25일 희망정책시리즈 보도자료를 내고 "생활문화를 활성화해 문화가 있는 도시와 삶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도민이 일상 속에서 자발적이고 주체적으로 행동하는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개인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문화가 있는 도시를 조성하겠다"며 "제주의 대표적인 전통문화예술축제인 탐라문화제를 탐라문화예술제로 조정하는 등 참여 단체를 문화예술 모든 분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패트병·캔 압축기 구매 지원"
김방훈 자유한국당 예비후보
 

○…김방훈 자유한국당 도지사 예비후보는 지난 23일 정책 및 활동 보도 자료를 내고 패트병 및 캔 압축기 구매 지원을 통해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지금 쓰레기 문제의 본질은 분리배출과 부피에 관련된 것"이라며 "분리배출은 완전한 정착단계에 이르고 있는 만큼 부피를 줄이는 것이 해법 중에 하나"라고 진단했다.

이어 "이에 대한 대안으로 '패트병·캔 압축기' 구매지원을 통해서 분리쓰레기 문제 해결을 보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제주 바꿀 문명사적 전환 태도 필요"
고은영 녹생당 예비후보


○…고은영 녹색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지난 24일 제주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주 4·3항쟁 70주년, 평화의섬 실현을 위한 토론회 '핵 잠수함 들어온 제주, 우리는 어떻게 할 것인가?'에 참석했다.

고 예비후보는 이날 "평화의 섬과 군사기지화, 청정제주와 국제자유도시 등 함께 공존할 수 없는 두 개념이 통용되는 '기울어진 운동장' 제주를 바꿀 문명사적 전환의 태도가 필요하다"며 "제주녹색당 또한 '4·3과 평화' 정책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당·가나다순>


윤주형 기자  21jemin@naver.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주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