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기 김우남 더불어민주당 도지사 예비후보 대변인이 26일 도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도지사 예비후보가 부동산 쪼개기 등 투기를 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고유기 김우남 예비후보 대변인 기자회견 열고 의혹 제기
"송악산 인근 땅 구입 후 지방선거서 개발 공약 발표도" 주장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도지사 예비후보가 부동산 쪼개기 등 투기를 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고유기 김우남 더불어민주당 도지사 예비후보 대변인은 26일 도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대림 예비후보가 도의원 신분으로 부동산업자와 함께 경매 등의 방식으로 부동산을 사고 쪼개기 등을 통해 판 사실은 전형적인 부동산 투기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고유기 대변인은 "문대림 예비후보는 지난 2005년 9월 송악산 일대 땅을 지분 형태로 사들였다"며 "이 땅은 '뉴오션타운' 개발부지 바로 인근에 있다"고 설명했다. 

고유기 대변인이 제시한 문대림 예비후보 부동산 구입 후 되팔기 내역.

어 "문 예비후보가 도의원 당선 이후 부동산 사고팔기가 본격적으로 이뤄졌고 그 양상은 부동산업자까지 낀 형태로 투기적 양상으로 진행됐다"며 "문 예비후보는 2007년 8월과 10월에도 2005년에 사들인 땅과 바로 붙어 있는 두 필지의 토지 지분 3분의 1을 순차적으로 경매를 통해 사들였다"고 덧붙였다. 

또 "2010년 4월에는 땅 투기의 전형적인 방식인 토지 쪼개기가 이뤄졌다"며 "2005년 구입한 1필지의 땅은 3필지로 쪼개기가 이뤄졌고, 이 중 두 필지는 단독 소유로 됐는데 이는 2007년 구입한 이른바 '맹지'를 '끼워 팔기' 위한 의도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고 대변인은 "같은 시기에 2007년 매입한 2필지의 땅도 3필지로 쪼개기가 이뤄졌다"며 "2010년 5월 문 예비후보는 소유한 땅 중 3필지를 팔았고, 2014년 10월 남아있는 송악산 땅 전부를 팔았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고유기 대변인은 "문 예비후보가 송악산 땅을 최초 구입한 다음 해인 2006년 지방선거에서 '송악산-마라도-가파도 연계한 해양관광벨트 구축' 공약을 제시고, 2010년 선거에서도 '송악산, 마라도, 가파도 연계한 해양관광벨트 구축 및 해양문화관광명소 조성'을 공약으로 밝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유기 대변인은 "송악산 인근 땅을 사고 쪼개기 등을 통해 판 행위는 사실이며, 전형적인 땅 투기라는 의혹이 있다"며 "문 예비후보는 이에 대해 해명해 주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