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송산동·효돈동·영천동 선거구

김천문 의원 "서귀포항 및 수협 어판장 주차난 해소"
김주용 예비후보 "뛰어난 지역 경관 활용방안 마련"
현맹수 예비후보 "감귤산업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
강충룡 예비후보 "해안도로·쇠소깍 관광벨트 조성"
허진영 예비후보 "돈내코 캠핑장 등 마을사업 발전"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서귀포시 송산동·효돈동·영천동 선거구는 최대 격전지로 꼽힌다. 

이 지역은 제주도의회 의원 정수가 2명 증원이 확정되기 전 정방동·중앙동·천지동 선거구와 통합 안이 제기됐던 터라 선거준비 이전부터 출마예정자들의 치열한 눈치싸움이 펼쳐졌다.

선거구 통합이 아닌 기존 선거구로 확정되자 조직을 정비하는 등 후보군들이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다. 

현재 이 지역 도의원인 자유한국당 김천문 의원은 조만간 출마선언을 하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뛰어들 예정이다.

김천문 의원은 "몸이 좋지 않아 미뤄뒀던 지역 현안을 해소해야 한다는 데 뜻을 세워 출마를 결심했다"며 "1차산업과 관광산업을 접목시켜 새로운 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수상레저 운영이 중단된 쇠소깍 문제와 서귀포항과 수협 어판장 인근 주차난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에서는 김주용 중앙당 환경특별위원회 부위원장과 현맹수 전 신효마을회장이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당내 경선 참여를 선언했다.

김주용 예비후보는 "그동안 일부지역에서 도의원 당선자가 나오면서 상대적으로 다른 지역이 소외되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며 "뛰어난 지역 경관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현맹수 예비후보는 "감귤 주산지인 만큼 감귤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개통출하 장려 및 중소형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가 지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출산, 육아 지원 정책과 노인복지정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바른미래당에서는 강충룡 전 효돈동연합청년회장이 일찌감치 예비후보로 등록해 얼굴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강충룡 예비후보는 "관광미항 활성화를 위한 대책을 마련하고 해안도로와 쇠소깍을 연결하는 관광벨트를 조성토록 하겠다"며 "헬스케어타운과 연계한 지역주민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제7, 8, 9대 제주도의원을 지낸 허진영 전 도의원이 27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도의회 입성을 위해 밑바닥 민심을 다지고 있다.

허진영 예비후보는 "칠십리음식특화거리와 문화거리를 연계해 관광객들을 유치,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며 "특히 쇠소깍과 돈내코 캠핑장 등이 마을사업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 주민들의 소득이 창출될 수 있도록 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