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 승무원 및 마케터 양성과정 운영

도내 크루즈산업을 선도할 전문 인력 양성 교육이 시행된다.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크루즈관광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오는 4월 6일부터 4월 28일까지 도내 청년 및 크루즈 관광 관련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크루즈산업교육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새로운 관광 트렌드로 자리 잡은 크루즈관광에 필요 인력 대비를 위한 인력양성 교육의 일환이며, 관련 직종 중 제일 필요성이 큰 크루즈 승무원 양성과정과 마케터 양성과정으로 나눠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 일정은 크루즈산업에 대한 기본이해 교육으로 이뤄진 공통교육과 각 과정별 맞춤형 특화교육으로 진행되며, 현장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항만답사와 크루즈 선내 쉽투어를 시행해 교육생들이 보다 직접 크루즈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짜여져 있다.

이 외에도 희망자에 한해 국제 크루즈에 승선해 직접 승무원이 되어보는 실습을 진행해 취업을 앞두고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크루즈 분야의 관심을 높여 실제 크루즈 관련 업계로의 취업까지도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교육대상을 관련업계 종사자로 확대, 크루즈 관광시장 변화와 트렌드, 여행상품 기획 등의 교육을 시행하며 여행사, 가이드, 관광지 등 관련 업계의 크루즈 상품과 일정 구성 및 마케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해외 유명 크루즈선사 채용기관과 연계한 서류절차 면제 등의 채용 특전, 제주관광공사 교육 수료증 발급 등의 특전이 주어지며,  교육 과정 중 선발된 우수교육생에게는 해외 크루즈 체험기회가 제공된다.

교육은 도내 청년 및 관련업계 종사자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교육생 모집은 4월 1일(일)까지로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를 참고해 이메일(jejucruise@gmail.com) 신청 가능하다.  문의=064-740-6056.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