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지역뉴스 서귀포시
서귀포보건소, 통합건강증진사업 평가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김지석 기자
입력 2018-04-19 (목) 15:52:36 | 승인 2018-04-19 (목) 15:53:05 | 최종수정 2018-04-19 (목) 15:54:08

서귀포보건소(소장 오금자)는 2017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은 전국 보건소 대상으로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 전반에 대한 평가로, 서귀포보건소는 통합건강증진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T/F팀을 구성해 사업을 추진했다.

또 지역사회 건강수준에 대한 현황분석, 주민의견을 통하여 다양한 수요에 부합하는 건강증진사업을 개발하고 생애주기별 대상자 중심의 효과적인 통합건강증진사업 수행 등이 높게 평가됐다.
서귀포보건소는 지난해에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오금자 서귀포보건소장은 "최우수기관 선정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직원모두가 함께 노력한 결과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수요와 눈높이에 부합하는 다양한 건강서비스 제공으로 시민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사업은 지역적 특성을 반영하고 지역주민 요구에 맞는 사업을 보건소에서 자체적으로 계획해 건강생활실천, 만성질환예방, 취약계층 건강관리 등을 통합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김지석 기자  kjs@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