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아비치 SNS)

[제민일보 = 여주영 기자] 스웨덴 유명 DJ Avicii(아비치)의 사망 소식이 세간의 슬픔을 자아내고 있다.

다수의 외신은 지난 20일(현지시간) "DJ 아비치가 오만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고 전해 많은 이들에게 큰 충격을 안겼다.

이에 대해 아비치의 관계자 측은 유족들을 위해 자세한 내용을 밝히지 않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현재 아비치의 사망 원인에 대한 다양한 추측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일각에선 그가 지속적으로 호소해왔던 건강상의 문제가 아니냐는 의견이 제기됐다.

앞서 아비치는 지난 2014년 담낭과 맹장수술 등 건강 문제로 인해 자신의 많은 공연들을 포기해온 바 있다.

또한 자신의 SNS를 통해 아비치는 "아직 내가 개척하지 못한 분야에 대해 강한 열망이 있지만 도전할 시간이 너무 적었다"며 아쉬운 마음이 담긴 글을 게시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어 아비치는 "아티스트 이면에 있는 진정한 '나'의 삶의 공간이 내게는 너무 부족했다"고 힘든 심정을 토로해왔기에 이날 전해진 그의 사망 소식에 전 세계 팬들이 애도의 뜻을 전하고 있다.

한편 DJ 아비치는 EDM(Electronic Dance Music) 장르를 통해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으며 이름을 알렸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