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가 봄 여행주간을 맞아 오는 28일부터 5월13일까지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서귀포의 봄과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서귀포시 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는 우선 '서귀포 온라인 백일장', '시티투어버스를 찾아라'를 주제로 두 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귀포 온라인 백일장'은 '서귀포시 관광진흥과' 인스타그램에 접속해 '서귀포'로 삼행시를 만들어 올리는 이벤트로 총 100명에게 기념품을 증정한다.

'시티투어버스를 찾아라'는 서귀포 원도심에서 운행하는 시티투어버스를 사진으로 찍어 인증하면 총 50명에게 음료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본인 인스타그램에 인증샷과 함께 해시태그(#서귀포, #서귀포시티투어, #여행주간)를 남기면 된다.

이벤트 결과는 추첨을 통해 오는 5월 25일 서귀포시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이와 함께 서귀포매일올레시장에서는 행사기간 동안 고객감사 축제 행사로 시장 내 구입 영수증을 소지한 고객에게 만감류, 초콜릿 등의 경품 뽑기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개최하고 야외공연장에서 다양한 물품의 프리마켓을 매일 운영한다.

또 체험이벤트로 제주 화산석 디퓨저 체험, 뿔소라 캔들 체험, 제주 표고버섯 비누 만들기 체험부스를 총 6일(4월28일~29일, 5월5일~6일, 5월12일~13일) 동안 운영하고 어린이날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페이스 페인팅, 막대풍선 아트를 제공한다.  

또한 서귀포향토오일시장에서는 오는 29일과 5월 4일 이틀 동안 가족 요리대회 '만원의 요리왕', 버스킹 공연, 스탬프렐리, 행운에 룰렛이벤트, 1000원 이색경매 행사를 트멍장터와 고객센터 등 서귀포향토오일시장 일원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