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통신학회는 오는 17~19일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 제 3세미나실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의 찾아가는 블록체인·인공지능 워크샵' 행사를 갖는다.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블록체인과 인공지능의 최신 기술 동향을 소개하고 한국통신학회 각 지부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워크샵은 네트워크분야의 산업계ㆍ연구계ㆍ학계 이해 관계자들과 관련 지역 전문가들의 단순한 정보전달이 아닌 신뢰를 통해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블록체인의 연구개발을 위해 △블록체인 아키텍쳐 및 응용사례 △블록체인 보안이슈 △블록체인기술기반 제주지역 미래발전전략을 모색한다.

또 인공지능분야로서 △딥러닝의 개요 △CNN(회선 신경망, Convolutional Neural Network) △RNN(재귀 신경망, Recurrent Neural Network) △GAN(생성적 대립쌍 신경망, 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  △기계학습기반 통신기술 연구개발 동향 △고령화시대의 인지반응 및 맞춤형 UX(사용자 경험, User Experience) 기술 △사물인터넷과 인공지능의 만남 등 심도있는 학습의 장을 마련한다.

한국통신학회는 "신뢰의 기술인 블록체인과 네트워크 및 인공지능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연구기회를 모색하는 이번 워크샵을 통해 통신 네트워크 분야의 산학연 관계자들의 연구와 통신산업의 발전 및 지역산업의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