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6.13 지방선거 도의원(제주시)
홍명환 더불어민주당 "이도2동 여성인권도시 만들 것"
이소진 기자
입력 2018-05-16 (수) 17:26:26 | 승인 2018-05-16 (수) 17:27:25 | 최종수정 2018-05-16 (수) 17:27:25

제주도의원 이도2동갑선거구 더불어민주당 홍명환 예비후보는 16일 첫번째 '여성이 행복한 휴먼시티 이도2동' 정책 보도자료를 내고 "여성이 살기좋고 안전한 최고의 여성인권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홍 예비후보는 "이도2동은 20~40대 여성 인구가 이도2동 전체 인구에 30%에 이를 만큼 젊은 여성들이 많은 지역"이라며 "양성이 평등하고 여성이 일하기 좋은 이도2동, 안전한 이도2동, 출산·돌봄을 같이 하는 이도2동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구체적인 공약으로 △임산부 전용주차구역 확대 △마더센터 유치 △공공형 키즈카페 운영 △출산 가정 마더박스 제공 등을 제시했다.

홍 예비후보는 "임산부 전용주차구역 확대 공약을 통해 향후 공공시설만이 아니라 향후 주차타워 등 주차구역의 운영대수의 일정비율을 임산부 주차구역으로 지정함으로써 임산부의 복지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여성들이 많이 이용하는 민간시설에서도 설치를 적극적으로 권장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미더센터 유치 공약은 건전한 육아문화 조성 마련을 위한 엄마들의 공공육아 공간으로 국내에서 춘천, 마포, 성남, 관악에서 운영이 되고 있다"며 "엄마들이 공동 공간에서 육아 돌봄, 창작 문화교실, 북카페 등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공공형 키즈카페 유치 공약은 유아와 초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놀이시설을 학부모들이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공공의 운영하는 키즈카페를 마더센터 내에 유치하겠다"며 "임신한 여성에게는 아기 신발, 온도계 등 아기를 키우는데 필요한 출산 축하 마더박스를 선물하겠다"고 공약했다.

이소진 기자  lllrayoung@daum.net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소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