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원 용담1동·용담2동선거구 더불어민주당 김영심 예비후보는 일곱번째 정책 발표 보도자료를 내고 "경력단절여성이 없는 여성친화도시 제주를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김 예비후보는 "결혼, 출산 등을 이유로 여성들에게 경제활동 중단을 강요하고 있는 사회적 분위기 때문에 여성들이 크게 고통 받고 있다"며 "여성들이 일과 가정에서 양립할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을 보다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예비후보는 "결혼과 출산을 이유로 여성들의 경제활동, 사회활동이 크게 위축되고 있고 여성들은 이후 다시 사회에 진출하는데 큰 장벽을 마주하고 있다"며 "사회 재진출에 성공한다고 해도 여성들에겐 상대적으로 낮은 질, 적은 임금의 일자리만 주어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경력단절여성을 양산하고 있는 사회구조는 남성과 여성 간의 삶의 조건에 불평등을 야기하고 있다"면서 "이는 청년기 여성들이 결혼, 출산 등을 포기하려는 주요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김 예비후보는 "경력단절여성들에 대한 지원과는 별개로 더 이상 경력단절여성들을 만들어나가는 사회구조를 개혁해야한다"며 "특히 출산, 자녀양육 등을 이유로 하는 여성들의 휴직을 적극 보장하는 가족친화기업을 적극 발굴, 육성해 경력단절여성을 양산하는 사회적 악순환의 고리를 끊겠다"고 밝혔다.

또한 "유리천장에 가로막혀 사회재진출이 어려워진 우리 시대의 여성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선물해야할 때"라며 "결혼, 출산 등을 이유로 일자리를 그만둔 여성들에게 단순히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양질의 일자리를 통해 자아실현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등 여성들의 노동권 보장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