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대회이후 시행될 서귀포시 직제 조정안을 놓고 해당 공무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서귀포시는 지난 98년부터 서기관을 단장으로 하는 시월드컵추진기획단을 구성·운영하고 있다. 시월드컵추진기획단은 올해 말까지 한시기구로 운영되고 대회이후 행정자치부 직제 조정안에 따라 해당 인력운영 방안이 마련될 예정이다.

그런데 최근 들어 월드컵과 관련된 몇 몇 시 직제 조정안이 제시되면서 해당 공무원들이 실익을 따져보는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현재 거론되고 있는 시 직제 조정안은 크게 두 가지로 우선 시 직속으로 월드컵경기장관리사무소를 구성, 해당 인력을 그대로 유입하는 안이다.

행자부가 경기장관리사무소장 직급을 서기관으로 승인할 경우 인력운영에 숨통이 트일 것으로 시가 희망하는 가장 유력한 안이다.

하지만 사무소장 직급이 서기관이 아닌 사무관으로 승인될 경우 과원이 우려된다.

반면 지방 공기업 성격으로 월드컵경기장관리공단을 구성·운영하자는 안도 거론되고 있다.

월드컵경기장 사후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전문인력을 고용, 체계적인 관리에 나서야 하는 입장에서 거론된 안이다.

하지만 이 역시 해당 공무원들의 대대적인 퇴직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여 논란이 예상된다.

시는 이에 따라 오는 7월까지 시 직제 조정안을 마련, 행자부에 승인을 요청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