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정치 행정
남원·표선지구 상수관망 블록시스템 구축 및 유수율 제고 추진
고영진 기자
입력 2018-06-27 (수) 15:05:32 | 승인 2018-06-27 (수) 15:07:17 | 최종수정 2018-06-27 (수) 15:07:17

제주도상하수도본부(본부장 강창석)는 상수관망의 체계적인 유지관리와 깨끗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해 '남원·표선지구 상수관망 블록시스템 구축 및 유수율 제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상수관망 블록시스템 구축은 공급구역을 블록형태(대·중·소구역)로 구성하고, 구역별로 유량계 및 감압밸브 등을 설치해 땅속의 수돗물 흐름을 감시함으로써 유수율과 누수여부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관리하는 것이다.

이번 사업은 남원·표선지구 송·배·급수관로 및 급수전 수용가에 대한 수돗물의 압력·사용량·누수위치·누수량 등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현장조사를 실시해 단계별 상수관망 블록시스템 구축을 구현함과 동시에 누수탐사에 의한 유수율을 제고기 위한 사업이다.

상하수도본부는 남원정수장에서 수돗물을 공급받는 남원·표선지역을 19개 소블록으로 나눠 관리할 경우 현재 30%인 유수율을 75%까지 향상시킬 것으로 보고 있다.

강창석 본부장은 "7월 이후 남원?표선지역 상수관망 블록시스템 구축 사업이 본격적으로 실시되면 관광객 및 지역주민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고 누수율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영진 기자  kyj@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영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