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대 제주도의회 전반기를 이끌어갈 상임위원회 구성이 대부분 마무리됐다.

제주도의회는 4일 제361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어 제11대 도의회 전반기 6개 상임위원장을 선출하고 각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했다.

한편 제주도의회는 5일 각 상임위원회별로 회의를 열어 부위원장을 선출하게 된다. 다만, 교육위원회는 제주특별법에 따라 본회의가 아닌 자체 회의에서 위원장을 선출한다.

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및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은 6일 뽑는다. 

다음은 상임위원회별 위원 선임 결과.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경학)=△강성균 △고용호 △고태순 △김황국 △박원철 △오대익 △이경용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강성균)=△강철남 △김황국 △정민구 △좌남수 △현길호 △홍명환

▲보건복지안전위원회(위원장 고태순)=△고현수 △김경미 △송창권 △윤춘광 △한영진

▲환경도시위원회(위원장 박원철)=△강성민 △강성의 △강연호 △김용범 △안창남 △이상봉

▲문화관광체육위원회(위원장 이경용)=△강민숙 △문종태 △박호형 △양영식 △이경용 △이승아 

▲농수축경제위원회(위원장 고용호)=△강충룡 △김경학 △문경운 △송영훈 △임상필 △조훈배

▲교육위원회(위원장 미정)=△강시백 △고은실 △김장영 △김창식 △김희현 △부공남 △오대익

김경학 의회운영위원장(52)은 6.13지방선거에서 구좌읍.우도면선거구에 출마해 역대 2위에 해당하는 80.17%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당선, 제10대 도의회에 이어 재선에 성공했다.

제주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했으며 김우남 국회의원 보좌관과 구좌읍주민자치위원장, 제주도 연합청년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강성균 행정자치위원장(66)은 6·13지방선거에서 애월읍선거구에 출마해 당선, 제10대 도의회에 이어 재선에 성공했다.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제주과학고등학교장과 탐라교육원장, 제10대 도의회 교육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해병대전우회 제주시지회 부회장 등을 맡고 있다.


고태순 보건복지안전위원장(61)은 6.13지방선거에서 아라동선거구에 출마해 당선, 제10대 도의회에 이어 재선에 성공했다. 제주국제대학교 호텔마이스경영학과를 졸업했다.

민주당 제주도당 제주시을지역 여성위원장과 민주평통 자문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여성위원장을 맡고 있다.


박원철 환경도시위원장(55)은 6.13지방선거에서 한림읍선거구에 출마해 당선되면서 제9대와 제10대 도의회에 이어 3선에 성공했다.

제주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하고 민주당 중앙당 농어민특위 부위원장과 한국노총 제주지역본부 정치국장, 제주도의회 FTA대응특별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이경용 문화관광체육위원장(51)은 6.13지방선거에서 서홍동.대륜동선거구에 출마해 당선, 제10대 도의회에 이어 재선에 성공했다.

경희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법학과를 졸업했으며 서귀포시 규제개혁 심의위원과 서귀포시감사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현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귀포시협의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고용호 농수축경제위원장(51)은 6·13지방선거에서 성산읍선거구에 출마해 당선, 제10대 도의회에 이어 재선에 성공했다.

제주대학교 해양과학대학 어로학과를 졸업했다. 성산포청년회의소 회장, 국제라이온스협회 동제주라이온스클럽 회장, 도의회 FTA대응특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성산읍발전협의회장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