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제주도내 청소년과 일반인이 참여할 수 있는 '카카오와 함께하는 코딩 교실'과 '카카오와 함께하는 알고리즘 산책' 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카카오와 함께하는 코딩 교실'은 제주시(7월 30일~8월 3일, 오전9시~12시)와 서귀포시(8월 6일~10일, 오후 1시~4시)로 나눠 진행되며 각 지역별로 최대 3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자들은 1일 3시간씩 총 15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교육을 통해 러플(RUR-PLE) 프로그램을 활용해 파이썬(Python) 코딩을 배우게 된다.

'카카오와 함께하는 알고리즘 산책'은 카카오와 바울랩이 함께 진행하는 알고리즘 심화과정이다. 알고리즘에 관심있는 초·중·고등학생, 컴퓨터 관련 학부 학생, IT 기술 융합에 관심있는 일반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모집인원은 최대 50명이며, 오는 1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수업은 7월 30일부터 8월 7일까지 카카오 스페이스닷원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한편 카카오는 도내 읍·면지역 초등학교를 찾아가는 '찾아가는 코딩 교실',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위한 '사이좋은 디지털세상 교사 연수', 중·고등학생 진로체험 프로그램 'show me the IT'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 IT인재 양성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