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지는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2018년 하반기 서귀포 문화도시 조성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조성사업 공모 세부분야 및 사업내용은 2020년 문화도시 지정을 위한 문화도시 예비사업으로 추진하고 마을공동체 문화 활성화를 위해 서귀포 관내의 마을회 및 마을단체 대상 공모사업을 신설했다. 

공모분야는 자연과 유·무형문화자산의 보전 및 현대적 활용, 문화 활동의 일상화 및 문화공동체 육성, 생활권역간 문화적 균형발전 및 지역문화 가치제고의 3개 분야이며, 미디어를 활용한 사업은 모든 분야에 공모할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분야에 따라 공고일 현재 서귀포시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개인, 제주도에 주소를 두고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고 등록한 지 1년 이상 경과한 비영리 단체 및 법인, 학교 문화·예술 동아리, 서귀포 관내의 마을회 또는 마을 단위 단체다.

공모 신청 접수는 지난 8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등기우편 및 직접 방문을 통해 접수하며, 자체 심사와 제주도 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친 후 최종 확정한다.

신청서 및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홈페이지(http://www.seogwipo.go.kr) 고시/공고 란에서 확인 가능하며 확인 후 신청서를 다운받아 서귀포시 문화예술과로 등기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