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도래와 관광시장의 다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제주 관광비즈니스 창업 및 기업 육성사업'을 추진한다.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14일 도내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관광 창업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제주 관광비즈니스 창업 및 기업 육성사업' 최종 선정기업 8곳에 대한 본격적인 사업화 지원을 위해 지원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원 대상으로 최종 선정된 업체는 △제주드론파크 △당신의 과수원△공유한국△에이투젯△디스커버제주△엘오에프 △다자요 △제주 이브이샵 스마트모빌리티 연구소 등 8곳이다. 

이 기업들은 VR, 드론, IoT 등 최신기술을 활용한 사업부터 중국관광객 대상 미디어 홍보, 여행가이드 플랫폼, 스마트모빌리티 플랫폼, 숲체험, 과수원 활용 사업까지 연내 개시를 목표로 본격적으로 사업을 개발한다.

공사는 선정 업체들에게 사업화 자금으로 2억2600만원을 지원하며, 분야별 전문가 및 창업 컨설턴트로부터 투자유치, 브랜드마케팅, 회계 등 경영컨설팅을 실시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창업기업의 비즈니스가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확장을 통해 관광산업 활성화 및 관광일자리 창출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