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자료사진).

제주도의회가 신설 민원홍보담당관 등 4급(서기관) 상당 공무원 3명을 공개채용한다.

이번에 신규 채용하는 개방형직위는 신설되는 민원홍보담당관을 비롯해 농수축경제전문위원, 예산결산특별전문위원 등 3명이다. 

모두 4급(서기관) 상당이며 채용기간은 2년이다.

응시자격은 지방공무원법상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 중에서 국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언론·법인·단체 등 관련 분야에서 근무했던 경력자여야 한다.

민원홍보담당관은 민원 업무 및 홍보 관련 근무경력, 농수축경제전문위원은 농업분야·수산분야 관련 근무경력, 예산결산특별전문위원은 회계·경제·경영분야 관련 근무경력이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각 부문 공히 지방공무원법에서 정하고 있는 4급 상당의 개방형직위 기준으로 학력기준·자격증기준·경력기준 중 하나의 요건만 충족되면 지역에 상관없이 응시할 수 있다.

합격자 선정은 선발시험위원회를 구성해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을 실시하고 개방형직위별로 각각 2∼3인의 후보자를 선정, 인사위원회에 통보하고 인사위원회에서는 우선순위를 정해 도의회 의장에게 추천하면 의장이 후보자 중에서 최종 적격자를 선정하게 된다.

응시원서 접수는 오는 31일까지이며, 채용절차를 거쳐 9월 중에 임용할 계획이다. 

응시원서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의회 홈페이지(www.council.jeju.kr), 제주도 홈페이지 (www.jeju.go.kr), 인사혁신처 나라일터(www.gojobs.go.kr)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