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1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당·정·청 전원회의에 입장하다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최고위원과 악수하고 있다.

1일 청와대 영민관서 전원회의 개최

정부와 여당, 청와대가 소득주도성장 정책을 적극 추진하는데 뜻을 모았다. 

당정청은 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진행된 당·정·청 전원회의에서 사람중심경제를 위한 방향으로 현 정부의 핵심공약인 소득주도성장정책 추진의사를 확고히 했다.

김동연 경제부총리는 이 자리에서 한국경제에 대해 "경제지표와 체감경제 간 온도차가 크다"며 성장률·수출 등 지표가 나쁘지 않은 데 반해 일자리·소득·체감경기가 나쁜데 대한 점을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 부총리는 당장 직면한 경제상황에 대한 방안으로 일자리, 경제활력제고, 경제구조 패러다임 변화, 거시경제의 안정적 관리를 제시했다.

이에 당정청은 소득주도성장을 기반한경제정책의 가속화에 합의 했다.

이와 함께 오는 정기국회이 성과 도출과, 판문점 선언에 따른 국회비준안동의 통과, 당정청의 소통·협력 강화, 여·야 협치를 위한 지원, 정책홍보 강화 등의 내용에 대해 뜻을 같이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모두발언을 통해 "우리가 함께 이뤄뤄내야할 시대적 소명은 분명하다"며 "이 자리는 사상최초의 당정청 전원회의로 상황이 엄중하기 때문에 마련한 자리"라며 경제위기 상황을 전했다.

이와 관련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현 정부 집권 2년차인 현재 당정이 협력해서 성과를 내는 중요한 시기"라는 반면,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은 논평을 통해 소득주도성장에 반대했다. 서울=김하나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