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영 청소년기자

지난 2018년 8월 31일, 9월 1일 이틀동안 제주한라대학교 한라컨벤션센터에서 음식영화축제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영화와 강연, 리셉션, 체험 부스와 같이 많은 프로그램 등이 준비됐다. 축제 첫날인 8월 31일 10시에 개막식을 시작으로 마사의 부엌과 심야식당 1을 상영했다.

박태순 음식칼럼리스트가 '안전한 음식, 현명한 외식'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그는 "현명한 외식을 위해 건강하고 안전한 음식을 찾아보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양용진 제주향토요리연구가의 제주향토음식 리셉션도 많은 도민들의 참여하에 진행됐다.

9월 1일에는 '심야식당 2'와 '안경', '남극의 쉐프 영화'를 상영했다. 또한 김병수 성공회대학교 교수의 'gmo!! 먹을까 말까 고민중!!'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김병수 교수는 gmo와 관련된 찬성과 반대 각각의 입장에 대해서 이야기 하였다.

실외에서는 부스행사로 gmo와 관련하여 Non-GMO 순수유 만나기, Non-GMO 마늘고추장 만들기, Non-GMO 빙수 만들기, 식생활교육과 관련한 퍼즐맞추기 및 핀버튼 만들기, 천연허브 미스트 만들기 등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개최한 식생활교육 제주네트워크의 강서영 사무국장은 "나만 잘 먹고 잘 사는, 개인의 행복보다 우리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음식영화축제를 기획했다" 며 "제주도민이 바른 식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