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와 서귀포시 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2018년 서귀포시 주민자치&평생학습 박람회'가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서귀포시 주민자치&평생학습 박람회는 '함께하는 주민자치, 나누는 행복공동체'라는 슬로건으로 17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및 평생학습기관·단체의 우수사례 공유와 주민자치 동아리 문화프로그램 발표회, 화합한마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올해에는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 발표회를 12월에 별도 개최하고 특화프로그램 발굴과정을 연계한 읍·면·동별 대표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어린이 미니축구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주민자치와 평생학습 우수사례 공유를 위해 33개의 홍보·체험·전시관을 운영한다.

주민자치분야에서는 17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활동상황에 대한 홍보와 대정 몽생이&방어 열쇠고리만들기, 나비 생태 체험관, 뿔소라 향초꾸미기 등 프로그램 체험뿐만 아니라 지역특산물을 시식하고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평생학습 분야는 평생학습 기관 및 단체의 활동내용 홍보와 장갑인형 만들기, 위빙장식 만들기 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김지석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