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 지역 학교급식 원인제품 유통…교직원·학생 12명중 2명 입원치료

서귀포시 지역 한 초등학교에서 식중독 의심환자가 발생에 제주도교육청이 원인 파악에 나섰다.

7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이날 오전 8시40분께 1개 학교로부터 식중독 의심 환자 발생현황을 보고받은 뒤 학교를 급히 방문해 실태를 파악했다.

또 유관기관 식중독 대응협의체(도교육청,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제주도 역학조사관, 광주식약청 제주사무소, 제주도청, 서귀포시청, 서귀포시동부보건소)에서는 의심환자를 교직원 1명과 2~6학년 11명 등 12명으로 판단했다.

이중 2명은 입원한 상태며 3명은 통원 치료, 나머지 7명은 투약 또는 자가치료 중이다.

특히 도교육청은 최근 타 지역 학교에서 식중독 발생원인으로 지목된 제품(우리밀초코블라썸 케이크)이 도내 학교에도 유통된 것으로 확인돼 해당 제품을 급식에서 제외하고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해당 초등학교에는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을 해소하고 환자 확산을 방지하는 차원에서 당일 학교급식 중단을 권고했고, 학교운영위원회 및 교직원 협의회를 통해 급식중단·단축수업을 결정하고, 학부모에게 안내했다.

식중독대응협의체에서는 "주말 동안 환자발생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며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개인위생을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