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정치 종합
김의근 제주컨벤션센터 대표이사 “제주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기여”김의근 제9대 ㈜제주국제컨벤션센터 대표이사 취임
강승남 기자
입력 2018-09-08 (토) 17:09:27 | 승인 2018-09-08 (토) 17:12:39 | 최종수정 2018-09-09 (토) 15:36:29
김의근 제9대 (주)제주국제컨벤션센터 대표이사가 7일 ICC제주에서 취임식을 열고 "제주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는 지난 7일 임시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제9대 대표이사에 김의근 제주국제대학교 교수를 선임했다.

신임 김 대표이사는 이날 취임사에서 “ICC제주를 지역과 동반성장할 수 있는 융‧복합 MICE 플랫폼으로 육성하겠다”며 “제주의 MICE산업 생태계를 보다 견고히 하고, MICE산업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성장시키는 초석을 마련해 제주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지역의 핵심 MICE 인프라로서 ICC JEJU가 도내 연관기업과 산업들간 네트워크의 허브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지역 커뮤니티센터로서의 기능을 강화하겠다”며 “지속적인 자립경영을 위해 단순 회의 및 전시장 임대에서 벗어나 관광, 레저, 친환경의 제주 특화형 MICE 상품을 개발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이사는 세종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영학석사와 경기대학교 대학원에서 관광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아시아풍력에너지박람회 조직위원장, 제주국제크루즈포럼 조직위원장,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 탐라대학교 기획처장 및 제주국제대학교 교수를 역임했다.

강승남 기자  stipool@hanmail.net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승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