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인터넷면세점은 고객이 작성한 상품평으로 발생한 매출 일부를 작성자와 나누는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신라팁핑'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신라팁핑은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고 그 리뷰로 수익도 올릴 수 있도록 모바일 앱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다.

신라팁핑은 '꿀팁을 쇼핑하다' 줄임말로 소비자가 올린 다양한 리뷰를 보고 바로 쇼핑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는 뜻을 담았다.  

신라팁핑 이용자는 누구나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리뷰를 사진이나 동영상을 첨부해 작성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네이버, 유튜브 등 기존에 다른 플랫폼에 올렸던 콘텐츠도 옮길 수 있다. 

작성한 콘텐츠는 현금성 수익으로 이어진다. 본인이 작성한 리뷰를 보고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있으면 해당 매출 일부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본인이 작성한 리뷰를 다른 소비자가 읽고 장바구니 버튼을 클릭해 물건을 많이 구매하면 할수록 작성자가 얻는 수익은 더욱 증가하는 구조다.  

수익률은 신라팁핑 멤버십 등급과 상품별 적립률에 따라 본인이 작성한 리뷰가 기여한 매출액의 최대 3%를 받을 수 있으며 10만원이 넘으면 현금으로 바꿀 수 있다. 10만원이 안 될 경우에는 신라인터넷면세점 적립금 또는 선불카드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신라팁핑은 △키워드 중심으로 최근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랭킹' △면세 쇼핑과 관련된 어떤 궁금증이든 자유롭게 질문하고 답변을 달 수 있는 '질문?답변' △국내외 유명 브랜드가 직접 운영하는 브랜드 계정 △SNS의 기본 기능인 팔로우, 팔로잉, 피드, 해시태그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온라인 시대에 걸맞은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분석해 소비자와 브랜드 모두가 만족하는 온라인면세점 플랫폼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