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투자자와 신세대 임대수요자를 위한 부동산상품이 등장해 관심을 모은다.

국내 종합인테리어 그룹인 ㈜풍진인테리어디자인그룹(대표 조남준)과 테마형 수익 부동산 개발기업인 ㈜네오캠퍼스21(대표 원혜경)이 국내 최초 리조트형 오피스텔인 ‘더 캠퍼스’를 제주에 첫선을 보인다.

내년 2월 제주시 이동2동에 들어서는 ‘더 캠퍼스’는 지하1층 지상 9층, 총 205실 규모로 분양과 임대형 다목적 부동산 상품이다.

분양받은 투자자들이 직접 개인별장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며 원하는 경우 위탁 임대사업을 통해 수익을 보장해준다.

임대는 회원제로 최소 1주부터 12개월까지 선불임대카드를 구입해 사용할 수 있으며 12개월분 구입시 최고 23%까지 할인율이 적용된다.

전국 체인점 ‘더 캠퍼스’가 제주에 첫 선을 보이는 것은 도내 대학에 재학하는 타시도 출신과 국제관광도시에 따른 장단기 체류자들을 겨냥한 것.

33㎡(10평)기준 월 임대료가 32만5000선으로 경제성을 갖춘 데다 세미나실, 어학실습실, 식당, 휘트니센터 등을 갖춤으로써 기존 대학 기숙사 입주학생을 겨냥하고 있다. 또 관광과 비즈니스를 위한 장단기 체류자들을 수용함으로써 충분한 사업성이 있다는 분석이다.

㈜네오캠퍼스21 관계자는 “가격이 기존 기숙사에 비해 큰 차이가 없는 데다 다양한 부대시설과 시내권이라는 장점이 있다”며 “새로운 부동산 상품으로 사업성이 좋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