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2~14일 신산공원서 제2회 제주독서문화대전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더위에 지친 마음을 살찌우는 '책 잔치'가 풍성하게 열린다.

오는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제주시 신산공원 일대에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제주독서문화대전이 개최된다.

제주시가 주최하고 제주독서문화대전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제2회 제주독서문화대전은 '책으로 가득한 섬, 제주'를 슬로건으로, '글의 곶자왈'을 주제로 하고 있다.

이번 독서문화대전에서는 도심의 '숨골'이라 할 수 있는 신산공원이 글의 곶자왈이 된다. 신산공원 행사장의 너른 잔디밭과 숲속에서 책을 통한 치유와 힐링의 축제로 진행한다.

12일 개막행사는 축하공연과 함께 작가 초청 북콘서트로 진행된다. 

또 곶자왈 낭독공연과 인문학 콘서트, 인기 웹툰 작가와의 만남, 그림자극 공연, 그리고 제주 타이포그래피 콘테스트, 밀레니엄 웹툰, 독서의 달인 독서 골든벨 등 독서와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된다.

도내 도서관과 출판사, 서점, 책을 가까이 하는 제주시민 등 공급자와 향유자가 소통할 수 있도록 △책을 읽는 사람들(독자) △책을 쓰는 사람들(작가)  △책을 만드는 사람들(출판사) △책을 파는 사람들(서점) △책을 전하는 사람들(도서관) 등 '글의 곶자왈' 5개의 주제관도 운영한다.

아울러 동네책방과 지역서점들이 함께하는 학술토론과 다양한 북 페어를 비롯해 오디오북, 나만의 전자책, 곶자왈 스토리 푸드, 곶자왈 지도 전시, 시민책 읽기 '원 시티 원 북' 선정도서 전시 등 체험행사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돌담카페, 제주 책관, 도서관 따라 가는 길, 제주 책 지도 등 프로그램을 다시 선보이며, 제2회 제주독서문화대전 사전 홍보를 위한 도내 공공도서관과 함께하는 사전연계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김봉철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