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자도주민관광협 가을 추자탐험 10선 발표
12일 제주-추자 여객선 무료 승선 이벤트도

추자도 지역주민들이 가을철 여행의 숨겨진 매력을 소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1일 제주관광공사에 따르면 추자도지역주민관광협의회는 최근 가을철 추자도의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꼽은 '2018 가을 추자탐험 10선'을 발표했다.

가을 추자탐험 10선은 △추자등대에서 내려다보는 제주의 다도해-등대전망대 △굽이굽이 골목 따라 걷는 어촌마을 여행-예초리기정길 △직구도로 떨어지는 붉은 노을-직구도 일몰 △추자에서 만나는 반가운 실루엣, 한라산-묵리고개길 △가을 돔 삼총사 낚시-참돔.돌돔.벵에돔 낚시 △버스 하나면 충분해, 추자도 하루버스-마을버스투어 △추자도 가을 야생화 탐험-남구절초.해국 △가을조기, 추자는 이런 食-조기매운탕.조기젓갈 △가을 추자바다의 맛-돌문어.뿔소라 △추자멸치 활용백서-멸치액젓.젓갈.구이 등이다.

이와 함께 제주관광고사와 씨월드고속훼리주식회사는 오는 12일 제주도민 100명을 대상으로 제주와 추자를 운항하는 퀸스타2호 무료 승선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주도민(단체 및 추자 도서민 제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씨월드고속훼리 제주사업본부 대표전화(064-758-4234)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계절별 추자탐험10선 콘텐츠는 추자도 지역주민이 직접 추천하는 만큼 추자도의 색을 잘 담고 있다"며 "지역주민이 발 벗고 나서 만들어진 콘텐츠인 만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지역 홍보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