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아스타호텔…제주대 해군ROTC 창단 50주년 기념식 개최자

제주대학교 해군ROTC 창단 50주년 기념 및 2019~20년도 대한민국 해군ROTC 연합회장 이·취임식이 12일 오후7시 제주시 아스타호텔 코스모스홀에서 거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송석언 제주대 총장·고유봉 제주대 총동창회장·권오연 ROTC중앙회 상근부회장·이양우 한국해양대ROTC 동문회장·최재은 부경대ROTC 동문회장·조두연 목포해양대ROTC 동문회장·김관배 ROTC중앙회 제주지구회장·고영효 해병대ROTC동우회장·이강섭 제주대학군단장·정종학 오현고총동창회장,  제주대 해군ROTC 회원과 가족 등이 참석, 축하의 자리를 마련했다. 한봉수 이임회장은 그간의 노고에 대한 공로패 전달과 함께 명예회장으로 추대했다. 

김용주 제주대 해군ROTC 동우회장(16기)은 "17년간 폐지와 재창단이란 아픔을 극복하고 창단 50주년을 맞이했다"며 "장교 출신으로서의 품위를 지키며 지역사회에 더욱 봉사하자"고 당부했다.

이날 한국해양대·부경대·제주대·목포해양대 등 국내 해군ROTC 배출 대학의 연합동문회인 대한민국 해군ROTC 연합회장에 취임한 박경훈(제주대 9기) 회장은 "바다를 선택했던 대학동문들이 연합회의 깃발 아래 뭉쳤다"며 "회원을 넘어 사회와 국가에 도움이 되는 조직으로 자리매김해나가자"고 당부했다. 김대생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