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제주도가 탐라문화광장 주변 음주소란과 성매매 행위(본보 9월 11일자 5면)를 근절하기 위한 개선 대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제주도는 지난 15일 제2차 민관 합동 TF회의를 열어 그동안 추진사항을 공유했다.

민관 합동 TF 참여 기관·단체는 제주도, 자치경찰단, 제주시, 일도1동, 건입동, 동부경찰서, 희망나눔센터, 제주현장상담센터 해냄, 건입동 마을회 등이다.

중점 추진사항으로 지난 9월 20일 탐라문화광장을 음주청정지역으로 지정해 단속근거를 확보했고, 음주장소인 광장 시설물을 제거하거나 인근 조명시설 확충을 추진하고 있다.

현장 대응도 신고 출동에서 상시 배치로 전환해 오전 4명·오후 6명의 경찰이 순찰하고 있다.

성매매 행위 근절을 위해 호객행위 장소 주변에 CCTV 2대를 설치하고, 기존 가로등에 조명시설을 추가한다.

또 이달말부터 일도1동과 건입동 주민들이 '산지천 주변 안전지킴이' 활동을 전개하고, 호객·성매매 행위 단속을 월 2회에서 주 1회로 확대키로 했다.

지난달 14일 TF 출범 이후 성매매 행위 단속을 벌여 3명을 입건했다.

제주도 관계자는 "탐라문화광장 치안센터를 임시 사용해 상시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음주소란과 성매매 근절을 위해 단속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