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2018년도 하반기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시행계획을 확정하고 도 홈페이지 '시험정보'란에 공고했다고 23일 밝혔다.

하반기 시험은 2회에 걸쳐 진행되며 제5회 시험에는 수의7급을, 제6회 시험에는 시설9급, 해양수산9급, 보건연구사, 환영연구사, 농촌지도사를 채용한다.

선발예정인원은 △수의7급 10명 △9급 기술직군 41명(일반토목 26명, 건축 10명, 지적 3명, 선박기관 2명) △보건연구사 1명 △환경연구사 2명 △농촌지도사 1명을 포함해 총 55명이다.

제주도는 전문성 있는 우수한 인재 채용을 위해 경력경쟁임용시험(학력 및 자격증 제한)으로 채용을 진행하며 신속한 채용이 요구되는 수의직렬은 필기시험 없이 서류전형 및 면적시험으로만 채용을 실시할 예정이다.

응시원서는 자치단체 통합 인터넷원서접수센터(http://local.gosi.go.kr)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도는 장애인 및 임신부 응시자를 위해 장애 유형에 따라 확대문제지, 시간 연장 등 다양한 시험편의도 제공할 계획이다.

응시자는 원서접수 시 임용예정기관(제주도·제주시·서귀포시)을 선택할 수 있고 최종합격 시에는 해당 소속기관에 임용되며 5년 이내에는 다른 기관으로의 전보가 제한되는 원칙이 적용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 시험정보란에 공고된 '2018년도 하반기 제주특별자치도 지방공무원 임용 시험계획'을 참고하거나 제주도청 총무과 인재채용팀(064-710-6224~5)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경익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